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에이스침대, '침대=과학' CF 유튜브 1000만뷰 넘어

'MBTI 건축가'·'레시피'편으로 구성…17일만에 달성 기록

 

에이스침대의 새 TV CF '침대=과학'이 유튜브 영상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했다.

 

19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신규 TV CF 1000만 뷰 달성은 올해 상반기 공개한 '아침 사과', '초콜릿' 편이 세운 24일보다 7일 빠른 17일만에 세운 기록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지속적으로 자체 기록을 갱신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TV CF는 꼼꼼한 완벽주의자 건축가의 모습을 담은 'MBTI 건축가'편과 레시피를 정확하게 지키며 요리하는 모습의 '레시피'편으로 구성했다. 두 편 모두 요즘 유행하는 '~는 과학이다'라는 밈(meme)이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에이스침대의 30년전 카피가 원조임을 말해준다. 이를 접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에이스침대를 연상시키고 '과학'하면 '에이스침대'로 정의될 만큼 높은 신뢰도를 준다고 평가하고 있다.

 

'침대=과학'이라는 에이스침대의 헤리티지를 모델 박보검과 함께 현대적인 감각으로 살리면서 좋은 시너지를 만들어냈다는 것이 주된 평이다.

 

또한 "레트로 하면서도 힙한 느낌 감성이 좋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색감과 모델이 잘 어울린다" 등 '침대=과학' 컨셉과 전체적인 색감이 조화롭다는 반응이 뒤를 이었다.

 

광고 속에 노출된 지난 1993년의 에이스침대 광고도 이목을 집중시켰다. 1993년생 박보검이 다시 '침대는 과학이다'를 말하고 있다는 점, 레시피편의 의상색과 당시 모델의 의상색과 동일하다는 점 등 과거의 광고와 현재 광고를 매치하며 광고를 하나의 컨텐츠로 즐기는 요즘 세대들에게 재미거리를 제공한 점도 흥미로운 부분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창립 이후 60년 시간동안 사랑을 받아온 침대 업계의 리딩 브랜드로서 업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력을 만들어내고 선순환을 이루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