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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내수부진' 車업계, 판매 먹구름…기아만 SUV 인기 업고 상승

기아 스포티지

국내 완성차 업계가 내수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다만 기아는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량을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4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달 전년 동월보다 4.8% 증가한 26만1322대를 판매했다. 내수 시장에서는 전년 동월보다 11% 늘어난 4만4123대를, 해외 시장에서는 3.5% 증가한 21만6568대를 팔아 치웠다. 특수 차량은 국내에서 292대, 해외에서 339대 등 총 631대다. 기아의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4만7352대)와 셀토스(3만1162대), 쏘렌토(2만2495대) 등 SUV가 이끌었다.

 

현대차는 전년 동월 대비 0.1% 감소한 35만7151대를 판매했다. 해외 판매는 0.9% 늘어난 30만3240대를 기록했지만, 국내 판매량(5만3911대)이 5.3% 감소했다.

 

중견 3사 역시 전반적으로 내수 시장에서 고전했다. 한국지엠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총 3만 6544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원 대비 49.6%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다만 내수는 전년 동월 대비 34% 급감했다.

 

KG모빌리티도 내수시장에서 발목을 잡히며 전년 동월보다 15.4% 감소한 9583대를 판매하는데 그쳤다. 수출 물량(5514대)은 스페인·이탈리아·헝가리 등의 판매가 확대되면서 53.7% 늘었지만, 내수(4069대)는 47% 줄었다.

 

르노코리아는 신차 부재로 전년 동월 대비 51% 감소한 판매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내수와 수출 모두 67.3%, 46.3%씩 감소했다. 다만 가격 경쟁력을 높인 밸류업 전략 덕분에 내수가 전월보다는 7.8% 증가하며 4월부터 5개월 연속 이어진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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