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노틸러스는 링컨의 기술 노하우가 담긴 차량으로 높은 안목을 지닌 한국 소비자의 최고 선택지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데이비드 제프리 링컨코리아 대표는 2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더 스페이스 노틸러스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올-뉴 링컨 노틸러스'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올-뉴 링컨 노틸러스는 국내 시장에서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링컨의 반등을 이끌 핵심 모델이다.
올-뉴 링컨 노틸러스는 2019년 국내 첫 출시 후 4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수평적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고,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에는 새로운 램프를 장착했다. 내부에는 물에 반사된 태양 빛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탈 오디오 노브, 피아노 키 시프터, 앰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링컨의 차별화된 우아한 디자인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이번 올-뉴 링컨 노틸러스의 가장 큰 변화는 대시보드에 적용된 수평형 대형 디스플레이다. 차량 중앙에 위치한 11.1인치 센터 스택 터치스크린은 가로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확장돼 운전자의 편안한 운행 조작을 돕는다. 48인치 크기의 대형 파노라믹 스크린은 운전자가 주행 중에 보다 쉽게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올-뉴 링컨 노틸러스에는 최고 252마력과 최대 38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2.0L GTDi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기존보다 개선된 새로운 트윈터보 엔진은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여기에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탑재해 운전자를 돕는다. 12개의 센서는 차량 모션, 조향, 가속 및 제동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탑승자 및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올-뉴 링컨 노틸러스에는 비상 제동 장치를 포함한 충돌 방지 보조 시스템, 스탑 앤 고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센터링 어시스트,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링컨 코-파일럿 360'을 탑재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장거리 주행시 운전자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용한 '운전석 시트 분할 설정' 기능이다.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따라 운전석 시트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링컨은 이번 올-뉴 링컨 노틸러스 출시를 기점으로 고객층도 한층 젊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링컨은 첨단 기술과 컨팩트 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주 고객층은 30~40대로 젊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링컨코리아 마케팅 총괄 노선희 전무는 "과거 링컨 고객 층은 연령대가 높다는 인식이 강했지만 내부적으로 조사한 결과 40대 중반이 주 구매자였다"며 "국내는 물론 미국 등 전세계적으로 구매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올-뉴 링컨 노틸러스 가솔린 모델의 가격은 7740만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0% 적용)이다. 이전 모델대비 소폭 상승됐지만 전체적인 디자인과 한층 진화된 첨단 기술 등 상품성 개선 과정에서 인상한 것이다.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도 분위기는 비슷하다. 노 전무는 "차값은 미국과 비슷한 수준이며, 향후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여부는 시장 상황에 맞춰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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