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에어부산, 공식 캐릭터 '에부리·러부리' 인형 키링 굿즈 출시

에어부산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 인형 키링 굿즈 이미지.

에어부산이 공식 캐릭터 '에부리'와 '러부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에부리'와 '러부리'는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를 리브랜딩 한 캐릭터로 모자와 선글라스를 입힌 '에부리'는 에어부산 운항 승무원, 스카프와 하트를 입힌 '러부리'는 에어부산 캐빈 승무원의 이미지에서 착안했다. 항공사의 얼굴로 대표되는 승무원들을 캐릭터화함과 동시에 에어부산 고유의 상징성도 입혀 이용객들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MZ 세대 공략을 위해 두 캐릭터를 활용한 인형 키링 상품도 별도 출시했다. 해당 굿즈는 패브릭 소재의 가벼운 휴대성으로 캐리어나 백팩, 핸드백은 물론 이어폰 케이스에도 백참으로 활용 가능하다. 구매는 공식 판매처인 '샵에어부산'에서 가능하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부리', '러부리'는 기존 공식 캐릭터인 '스마티'를 보다 젊은 감각에 맞게 탈바꿈하고 사내 공모로 젊은 직원들의 감각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네이밍 하는 작업도 거쳤다"며 "향후 두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으니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