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식혜 제로(Zero)'를 출시하고 국내 제로슈거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
팔도에 따르면, 비락식혜 판매량은 지난해 할매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2022년 대비 18% 신장했다. 이에 전통 음료 콘셉트에 건강 트렌드를 결합한 비락식혜 제로 버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비락식혜 제로는 제품 맛은 유지하며 설탕, 당류, 칼로리 제로를 구현했다. 식혜를 즐기는 기존 고객과 건강관리에 민감한 신규 소비층을 동시에 공략한다.
김평기 팔도 마케팅팀장은 "'비락식혜 제로'는 전통과 트렌드라는 서로 다른 두 콘셉트를 조화롭게 녹여낸 제품이다"며 "30년간 사랑받아 온 전통 음료를 넘어 세대를 막론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락식혜는 1993년 출시한 전통 음료 최초 RTD 브랜드다. 국내산 엿기름과 멥쌀을 주원료로 11시간에 이르는 공정을 거쳐 제조한다. 가정에서 만들기 까다로운 식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출시 31주년을 맞은 비락식혜 누적 판매량은 20억개가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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