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F '디지털PR부분' 금상 수상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이 디지털 광고대상과 유튜브 채널의 실버버튼을 연이어 수상하며 서울 교육 홍보에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영화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 상호존중 캠페인 영상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디지털 PR부분 '금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혁신 성장과 디지털 광고인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개편해 2022년부터 개최되는 디지털 광고 분야 최고 권위 시상 중 하나로 꼽힌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해 불거진 교권 침해 논란으로 인한 교육공동체간 갈등 회복과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서로에게 존중을 선물합시다'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상호존중 캠페인을 운영했다. 이 영상에는 교사, 학부모, 학생 등이 각자의 자리에서 서로를 입장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그 결과, 포털사이트 다음과 함께한 공익캠페인에 10만2707명이 참여했으며, 방문자 58만3494명을 기록했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 공식 소셜네트워크(SNS) 플랫폼 조회수 1만5792건과, 3673명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은 12월 기준 구독자 10만1000명을 돌파하며 시·도교육청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넘어서, '유튜브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버튼)'를 수상했다. 실버버튼은 유튜브에서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채널에 미국 구글 본사가 수여하는 기념패다.
서울시교육청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277개의콘텐츠를 제작해 약 50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존중을 위한 캠페인 ▲ 1분컷 정책홍보 ▲청춘 웹드라마 '길고 짧은 건' 제작 등을 통해 교육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며 호응을 얻었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서울시교육청의 콘텐츠에 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시민들의 공감을 얻고, 교육공동체의 신뢰와 상호 존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소통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2024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수상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교육청 공식 인스타그램의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공유 및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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