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그룩(Grok)이 지난 3월 국내 앱 마켓 출시 2주 만에 23만 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앱 관련 통계를 29일 공개했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기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생성형 AI 앱은 챗GPT(ChatGPT)로, 월간 사용자 수 1092만 명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뤼튼 258만 명, 에이닷 157만 명, 퍼플렉시티(Perplexity) 103만 명,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Microsoft Copilot) 36만 명, 딥시크(DeepSeek) 36만 명, 그록 AI 23만 명, 클로드(Claude) 21만 명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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