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 김해지역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김해시 부원동에 소재한 김해금융센터 내에 외국인 고객 특화점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김해금융센터는 김해지역을 대표하는 BNK부산은행의 핵심점포다. 인근 지역 내 근로 및 거주 외국인 비중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외국인 전용 금융서비스를 갖춘 점포로 탈바꿈했다.
이번에 신설된 외국인 고객 특화점에는 ▲외국인 고객 전용창구 ▲7개국 언어 통·번역 디지털데스크 ▲17개국 언어 AI번역 시스템 ▲외국인고객 전용 테블릿PC ▲외국인 서포터즈 배치 등 외국인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특화 서비스가 구축됐다.
특히 디지털데스크는 전문 상담 직원과 화상으로 연결해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외국인 고객은 계좌 개설, 카드 신규 신청, 전자금융 등록 등 일반 창구 수준의 업무를 디지털데스크를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과 직원간 채팅형식으로 통역을 지원하는 AI번역 시스템은 17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외국인 고객 맞춤형 인력인 서포터즈도 배치해 고객 응대 편의성을 높였다.
김용규 BNK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부산은행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겠다"며 "김해금융센터를 시작으로 지역 외국인 고객 맞춤 점포운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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