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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시, 국내외 인플루언서 초청 MICE FAM 투어 성료

사진/안동시

안동시는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 70여 명을 초청해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인플루언서 MICE FAM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ADCO), 한국문화테마파크, 도산서원, 월영교, 하회마을 등 안동의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날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환영 세미나로 시작됐다. 권기창 안동시장이 직접 환영사를 전하며 안동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소개했고, 인플루언서들은 질의응답과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활발히 소통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코리아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한국문화테마파크를 방문해 한복을 착용하고 활쏘기 등 전통문화 체험을 즐겼다. 저녁에는 선성현문화단지 내 한옥체험관에서 숙박하며 대금 공연과 참가자 장기자랑 등으로 교류의 분위기를 이어갔다.

 

둘째 날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산서원을 방문해 퇴계 이황의 학문과 정신을 되새기고, 월영교를 산책하며 자연 풍광을 만끽했다. 점심으로는 안동의 대표 음식인 헛제삿밥을 맛본 뒤, 마지막으로 하회마을을 찾아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관람하고 전통마을 곳곳을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안동의 전통문화와 자연, 현대적 인프라가 조화를 이루는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한 인플루언서는 "안동의 매력을 SNS를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MICE FAM 투어는 안동이 MICE 산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에서 주목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홍보 전략을 통해 안동의 MICE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어를 통해 생산된 콘텐츠는 참가자들의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로 확산될 예정이며, 안동 문화관광의 글로벌 홍보와 도시 이미지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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