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한국소비자원, 경상북도와 함께 오는 11일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노인복지관과 공설운동장 주차장 두 곳에서 동시 진행되며, 실생활에 밀접한 소비자 보호 서비스가 폭넓게 제공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에서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이 두 차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품목에 대한 정보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점 등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소비자 정보다. 이와 함께 소비자 상담, 건강진단, 장수사진 촬영 등의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휴대폰과 밥솥 등 소형가전제품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도 제공된다.
같은 날 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는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5개 주요 자동차 제조사가 참여해 차량 무상 점검과 석유 품질 검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고령자와 장애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한 대형가전 방문 점검과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함께 추진된다. 봉화군은 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전을 강화하고 소비자 보호의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권민기 봉화군 새마을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