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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화군, ‘찾아가는 소비자보호 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 홍보 포스터

봉화군이 한국소비자원, 경상북도와 함께 오는 11일 '찾아가는 소비자권익증진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노인복지관과 공설운동장 주차장 두 곳에서 동시 진행되며, 실생활에 밀접한 소비자 보호 서비스가 폭넓게 제공될 예정이다.

 

노인복지관에서는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이 두 차례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품목에 대한 정보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의 차이점 등 일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소비자 정보다. 이와 함께 소비자 상담, 건강진단, 장수사진 촬영 등의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휴대폰과 밥솥 등 소형가전제품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도 제공된다.

 

같은 날 공설운동장 주차장에서는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5개 주요 자동차 제조사가 참여해 차량 무상 점검과 석유 품질 검사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고령자와 장애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한 대형가전 방문 점검과 폐가전 수거 서비스도 함께 추진된다. 봉화군은 이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생활 안전을 강화하고 소비자 보호의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권민기 봉화군 새마을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는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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