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대구시와 함께 6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에 공동 참가해 '2025 대구·경북 투어페스타' 공동 관광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구·경북 투어페스타'는 양 시·도가 공동 추진하는 관광 분야 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박람회를 찾은 5만여 명의 국내외 참관객에게 대구·경북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와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경북도는 '여행 그 자체, 경북. 여기에 다 있다'를 주제로 ▲세계유산 ▲자연경관 ▲레트로 감성 워케이션 ▲야간관광 ▲산불 피해지역 회복 관광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행복기원 물고기 꾸미기 체험', '경북나드리 SNS 구독 이벤트' 등 체험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현장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또한 '투어054'를 중심으로 '경북e누리', '경북투어패스', '경북형 워케이션' 등 실질적인 여행 수요로 이어질 수 있는 통합 여행상품 플랫폼도 함께 소개했다.
대구시는 '예술 그 자체, 대구'를 주제로 대표 문화예술 관광지와 도심 축제를 홍보했으며, 대구간송미술관 기획 전시를 활용한 입체 포토존은 관람객의 주목을 끌었다. 양 시도는 포토 키오스크, 참여형 게임, 스탬프투어 등 공동 이벤트를 운영해 관광브랜드 홍보에 시너지 효과를 더했다.
올해로 40회를 맞은 서울국제관광전은 ㈜코트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국제관광박람회로, 45개국 300여 개 기관·업체가 참여해 500개 부스 규모로 열렸다. 행사 기간 중 세계관광산업컨퍼런스, B2B 트래블마트, 관광설명회, 전통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병곤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구·경북이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과 상품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상생하는 관광 마케팅을 통해 대구·경북의 공동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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