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자회사 KT나스미디어는 유튜브 광고 송출 시 유해 콘텐츠를 자동 차단하는 서비스 '세이프 컨텍스트 비디오(Safe Context Video, SCV)'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SCV는 멀티모달 AI 모델을 기반으로 유튜브 영상의 맥락을 실시간 분석해 유해 콘텐츠 여부를 판단하고, 판별된 콘텐츠에 대해 광고 송출을 중단하는 방식이다. 구글 애즈(Google Ads) 및 유튜브 데이터 API와 연동되며, 하루 최대 1000만 건 이상의 영상 메타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AI 모델의 정확도는 90% 이상으로 알려졌다.
차단 기준은 KT나스미디어가 자체 마련했으며, 선정성·폭력성·정치·종교 편향 등 유튜브의 기본 제한 항목 외에 '라디오like'(음성 위주 콘텐츠), '해외'(한글 미포함 영상) 등 총 8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KT나스미디어는 2023년 글로벌 디지털 광고 인증 기관 TAG로부터 브랜드 세이프티 인증을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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