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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통화 AI 에이전트 '익시오' 갤S21에도 탑재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갤럭시 S21 시리즈 이상 제품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은 익시오 서비스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익시오(ixi-O)'를 삼성 갤럭시 S21 시리즈 이상 제품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익시오'는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통화 녹음 및 요약 등의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삼성 갤럭시 S21, S22, S23, S24 시리즈와 갤럭시 Z 폴드3, 폴드4, 폴드·플립 5, 폴드·플립6에서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 A23, A25 5G, A35, A36과 갤럭시 버디2, 버디4에도 적용된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앱스토어에서 익시오를 검색한 뒤 내려받을 수 있다.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하고 LG유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해 통신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이나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을 한 고객도 익시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AI가 만든 가짜 목소리까지 탐지하는 '안티 딥 보이스' 기능을 익시오에 탑재할 예정이다. 지난 3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5'를 통해 공개한 이 기능는 딥페이크로 제작된 목소리의 특성을 AI가 탐지해 고객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지인의 목소리를 딥페이크로 변조해 보이스피싱에 악용하는 사례를 차단할 수 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에이전트추진그룹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의 편의 기능과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으로 적용 단말을 확대했다"며 "익시오를 통해 통화 편의는 물론 안심하고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꾸준히 개선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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