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와 손잡고 사업 순항...1분기 건기식 매출 186% ↑

현대바이오랜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이 순항 중이다.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기업 '네슬레 헬스 사이언스'와의 협업이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0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자회사 현대바이오랜드의 지난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이 207억원으로 지난해 비해 5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1분기 건기식 유통 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6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86% 증가했다.

 

건기식 유통 사업 호조는 현대바이오랜드 전체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역대 최고인 1195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 1분기 역시 분기 최대 실적인 337억원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성공적인 협업이 호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현재 현대바이오랜드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협력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10여 개를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비타민 브랜드 '솔가', 콜라겐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 저당·저칼로리 발포형 전해질 드링크 브랜드 '눈', 천연성분 기반 건기식 브랜드 '고헬씨'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4월 목동점에 전 세계 최초로 헬스케어 전문공간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도 개점한 바 있다. 매장은 단순 제품 판매를 넘어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

 

그간 건기식 유통망 확대에 적극 나선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현대바이오랜드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웰니스'를 오픈한 데 이어, 네이버쇼핑,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 진출했다. 오프라인 채널로는 현대백화점, 올리브영, 창고형 할인 매장인 코스트코 등에 입점하며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 기조를 이어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기식 브랜드를 추가로 신규 출시하고, 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바탕으로 한 건기식 유통 매장 추가 오픈도 검토 중에 있다.

 

오프라인 매장 강화 행보도 이어간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매장 상위 버전인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 오픈 사업을 추진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 중인 개인 맞춤형 건기식 매장 '핏타민'과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매장 '그리팅 스토어' 등을 결합시킨 새로운 형태의 오프라인 플랫폼 매장이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수요를 겨냥해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이 빠르게 안착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헬스케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