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부터 홈페이지와 앱 접속 장애가 이어지고 있는 예스24가 서비스 접속 오류 관련 보상안을 마련 중이라고 10일 발표했다.
이날 오후 예스24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예스24 서비스 일체(도서, 티켓, 이북, 전자도서관, 사락 등) 접속 오류로 인해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접속 오류는 랜섬웨어로 인한 장애로 9일 새벽 4시경 발생했다. 예스24는 사고 발생 직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 관계 당국에 신고하고 보안 강화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회원 개인정보 유출은 없었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예스24는 "조사 결과 회원들의 개인정보는 일체의 유출 및 유실이 없는 점을 확인했다"며 "주문 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 역시 정상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접속 오류로 인해 불편을 겪었을 고객님들과 관계사에 대한 보상안을 마련 중"이라며 "서비스 접속 정상화와 함께 구체적 피해 범위별 보상안을 전체 공지하고 개별 안내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접속 오류 관련 안내가 지연된 것에 대해 회사 측은 "급박한 복구 과정으로 인해 상세한 설명이 늦어지게 돼 죄송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