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넷플릭스와 뮤직비디오 형식 'K인텔리전스'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K인텔리전스는 KT와 대한민국을 뜻하는 'K'에 지능이라는 단어를 결합한 KT 신규 인공지능(AI) 브랜드명이다.
뮤직비디오는 넷플릭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을 활용했다. 이번 콘텐츠는 기술 중심의 정형화된 메시지 대신 대중적 콘텐츠에 KT 브랜드 경험을 녹이는 데 중점을 뒀다.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은 AI가 일상화된 미래 서울을 배경으로 화성 탐사를 꿈꾸는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 꿈을 잠시 접어둔 제이의 로맨스를 그렸다. 배우 김태리와 홍경이 각각 주인공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영화는 지난달 말 공개 직후 넷플릭스 영화 차트 대한민국 3위에 올랐다.
KT 브랜드 뮤직비디오에는 작품 주요 장면과 한지원 감독 신규 작화가 추가됐다. 몸은 화성에 있지만 홀로그램으로 야구장에서 시구하는 여주인공, KT 미래 통신망으로 우주와 지구간 끊김 없는 통화를 나누는 주인공들의 모습 등을 담았다.
2050년 미래 사회의 KT 수원 AI 스타디움,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광화문 WEST 사옥 등 브랜드 대표 공간도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싱어송라이터 김다니엘이 부른 '이 별에 필요한' OST 본 보야지(Bon Voyage)가 삽입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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