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국내 산업계 AX(인공지능 전환) 촉진을 목표로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공유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란티어는 대규모 데이터 통합·분석으로 정부와 기업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다. 양사는 ▲AI·데이터 플랫폼 교육을 통한 기술 역량 공유 ▲타깃 산업군 특화 공동 마케팅 기획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팔란티어와 임직원의 AX 역량을 제고하고, 향상된 역량을 바탕으로 AI·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원하는 국내 고객에게 팔란티어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KT는 전문 인력을 투입해 팔란티어 글로벌 엔지니어들과 동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팔란티어의 기술 역량을 이전받을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KT 내부 프로세스를 컨설팅 대상으로 삼아 PoC(개념 실증)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는 대규모 통신 데이터에 AI를 접목해 팔란티어 솔루션 도입 효과를 실증하는 과정이다.
또 두 회사는 은행·보험 등 금융업을 대상으로 상호 독점적인 파트너로서 영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금융권 이외 다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도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각 산업군의 현황을 면밀히 분석해 고객 필요에 맞춘 AX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 실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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