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사태로 신규 영업을 중단한 SK텔레콤이 'e심(eSIM)'을 통한 가입을 재개했다.
16일 SK텔레콤이 1차 유심 교체 작업이 마무리 국면에 들어섰다는 판단을 토대로 물리적 유심 재고 없이도 서비스가 가능한 e심부터 우선 영업을 재개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일일 브리핑에서 누적 807만 명의 고객이 유심을 교체했다고 밝혔다. 전날 5만 명이 교체를 마쳤고, 현재 유심 교체를 기다리는 대기 인원은 약 182만 명이다.
과기정통부의 행정명령에 따라 중단됐던 신규 영업은 이날부터 전국 2600여 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통해 재개된다. 이는 예약 고객 중심의 유심 교체 작업이 일정 수준 이상 완료됐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SK텔레콤은 유심 교체가 마무리될 때까지 고객 안내와 지원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유심 미교체 고객에게는 개별 문자 안내를 보내고, 오는 20일부터는 고객이 직접 매장 방문 일정을 지정할 수 있도록 예약 시스템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날 e심 영업 재개를 시작으로, 물리적 유심을 활용한 신규 가입도 빠르면 20일 전후로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2일 SK텔레콤은 이달 20일께까지 기존 예약자 전원의 유심 교체를 1차적으로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이미 유심 190만 개를 확보했으며, 이번 주에는 160만 개를 추가 수급해 총 350만 개의 재고를 확보할 계획이다. 현재 일일 교체 가능 수량은 20만~30만 개 수준으로, 대기자 수와 비교할 때 1차 작업은 무난히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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