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 특이민원으로 지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3일 관내 아르떼리조트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폭언 및 폭행 등 특이민원에 시달리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민원 응대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민서비스 질 향상을 목표로 기획됐다.
오전에는 서울시 소재 전문교육 기관 강사를 초빙해 '나의 가치를 친절로 승부하라'를 주제로 한 민원 응대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 시간에는 '스트레스 관리 특강'과 'MBTI 향수 만들기' 힐링 DIY 체험 등을 통해 참석자들이 일선 현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동기 부여와 유대감 형성으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박동식 시장은 "대민 행정의 최접점에 있는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이고 친절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달라"며 "위법 민원인에서 직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