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유심(USIM) 해킹 사태로 시작한 가입자 유심교체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그러나 유심 교체를 예약한 후 매장에 방문하지 않은 가입자까지 포함할 때 실질적으로 마무리 하기까지는 좀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
19일 0시 기준 SK텔레콤의 유심 교체를 예약했지만 아직 완료하지 못한 가입자는 약 46만 명으로 집계됐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5만~33만 명이 유심을 교체한 흐름을 고려하면, 이날 안에 모든 교체가 완료되긴 어려울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교체에 필요한 유심 물량과 인력을 충분히 확보한 만큼, 교체 의지만 있으면 언제든 처리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교체 예약 후 1주일 이상 매장을 찾지 않은 고객도 64만 명에 달하는 만큼, 실질적인 교체 대상자는 46만 명 정도로 보고 있다.
SK텔레콤 김희섭 PR센터장은 "교체 대상 110만 명 중 64만 명은 일주일 이상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 사실상 비활성 상태"라며 "실제 대기자 수는 46만 명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20일부터 고객이 직접 방문 일정을 정할 수 있도록 예약 시스템도 개편한다. 임봉호 MNO사업부장은 "T월드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예약이 가능하도록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4월 침해 사고 이후 SK텔레콤은 8월까지 총 2100만 개의 유심을 확보했으며, 6~8월 동안 각각 300만~500만 개의 추가 물량을 주문한 상태다. 신규 가입자 모집은 과기정통부의 행정지도에 따라 5월부터 중단된 상황이며, 영업 재개 시점은 아직 통보받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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