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3일 서울 마곡사옥에서 2분기 전사 타운홀미팅을 열고, 구성원이 주도적으로 회사의 변화와 전략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관행적인 진행에서 벗어나 구성원들이 직접 조직의 성과를 발표하고, 이후에는 주요 경영진과 자유롭게 질문·답변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성과 공유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의 주요 발전 사례로 ▲AI 기반 통신 서비스 '익시오(ixi-O)' ▲외국인 고객 세그먼트 공략 ▲AIDC 설계·구축·운영 사업 ▲양자보안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U+SASE'와 '알파키(AlphaKey)' 등 네 가지가 소개됐다. 이들 사례는 모두 해당 부서 구성원들이 직접 동영상에 출연해 성과를 설명했다.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고객 세그먼트에 집중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발굴한 사례로 음성 ARS 개인화(CX센터), 어린이집 대상 AI비즈콜(기업부문)을 언급했다. 그는 "우리의 전략이 실행돼 한 발짝씩 발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 사장은 이어 "앞서 본 발전사례 속에서 우리의 잠재력과 변화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고, 모두의 열정이 모여 회사 미래를 바꿔가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런 성과가 경쟁사를 앞서 나갈 수 있는 구조적 경쟁력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유플러스 만의 이기는(Winning) R&D가 필요하다. 이를 바탕으로 누구도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기술적 해자(Moat)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홍 사장이 말한 Winning R&D는 중장기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이를 속도감있게 전개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이다. 고객 입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술을 우선 개발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는 개발 시스템을 갖추는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미래 사회 기여도와 차별화된 가능성을 고려해 소수의 'Winning 테크(Tech)'를 선별하고, 여기에 자원을 선택·집중하며, 해당 기술을 최적화할 3B(Build·Buy·Borrow) 역량 확보를 주문했다.
홍 사장은 "밝은 세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때 비로소 실현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오픈채팅 플랫폼(TAP), 사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TRIGO) 등을 통해 구성원들과 수평적 소통을 확대하고 구성원 공감, 자율적인 참여를 이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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