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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대만·홍콩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글로벌 팬덤과 소통 성과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대만·홍콩 매출 1위/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가 대만과 홍콩에서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서브컬처 게임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네오위즈의 서브컬처 RPG '브라운더스트2'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30일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 19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대만 1위, 홍콩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24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만 3위, 홍콩 1위에 올랐다. 양대 앱 마켓 모두에서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도 각각 앱스토어 17·28위(19일 기준), 플레이스토어 19·20위(24일 기준)를 기록하며 견고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6월 기준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약 28만명으로, 출시 초기 기록이었던 27만명을 넘어섰고,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약 60만명에 달했다.

 

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유저와의 긴밀한 소통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브라운더스트2는 정기 업데이트는 물론, 0.5주년·1.5주년·2주년 등 기념일마다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였다. '고블린 슬레이어 II', '무직전생 II', '섬란 카구라' 등 인기 게임 및 애니메이션과의 콜라보도 진행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개발자 노트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발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유저 친화적인 비즈니스 모델 개선 및 강렬한 컷신 연출 등 게임 특유의 개성을 강화한 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현지 밀착형 마케팅도 눈에 띈다. 네오위즈는 1월 대만 '타이베이 게임쇼'를 시작으로 2월 국내 '일러스타 페스', 5월 '플레이 엑스포' 등 주요 서브컬처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유저 접점을 확대했다. 특히 대만에서는 이러한 오프라인 활동이 팬심 확보로 이어지며 매출 1위 성과로 직결됐다는 분석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흥행은 꾸준히 성원을 보내준 팬들의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개성 있는 콘텐츠와 운영으로 서브컬처 게임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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