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항공 News]제주항공·티웨이항공·에어부산·진에어
◆제주항공, 제9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제주항공이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2주간 '제9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만 5세에서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참여형 행사로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항공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인천/부산~보홀 ▲인천/부산~세부 ▲인천~푸꾸옥 ▲부산~다낭 노선에서 '제주항공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고 기내에서 제공되는 도화지와 색연필을 이용해 목적지로 향하는 시간 동안 그림을 그려 객실승무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제주항공 대표이사 상장과 함께 ▲금상(1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4매 ▲은상(3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동상(5명)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를 부상으로 준다. 결과는 오는 9월 2일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완성된 그림이나 기내에서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 참가자의 모습을 사진 촬영한 후 SNS 계정에 '#제9회하늘길그림그리기대회', '#제주항공하늘길그림그리기대회'를 해시태그 할 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3만 J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아이들이 제주항공과 함께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항공여행의 경험을 그림에 담아 오랜 추억으로 간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속초양양 청소년 대상 항공 안전 체험 진행
티웨이항공은 지난 8일 서울 김포공항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속초양양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진로 체험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크루 클래스에는 속초 해랑중학교 학생 30명을 초청해 진행했으며, 실제 객실승무원이 받는 훈련 환경에서 기내 안전 절차와 객실 서비스 절차 등을 직접 체험하며 항공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교육은 현직 객실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전문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진행됐으며 ▲객실승무원 업무 소개 ▲화재진압 실습 ▲기내 서비스 실습 ▲비상 상황 종합 체험 ▲비상 슬라이드 체험 등 항공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이 항공 안전의 중요성과 더불어 직무를 직접 체험하며 진로와 직업에 대해 이해를 넓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교육 기부를 포함한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어부산, 국내선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 시행
에어부산이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10월 탑승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에어부산의 국내선 4개 노선(▲부산-제주 ▲김포-제주 ▲울산-제주 ▲부산-김포)을 대상으로 편도 총액 1만9900원(공항 이용료 및 유류세 포함)부터 판매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오전 11시부터 17일까지 8일간 진행되고 프로모션 항공권으로 탑승 가능한 기간은 올해 10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구매는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가능하다.
에어부산은 오는 16일 공개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파인: 촌뜨기들'과 연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얼리버드 항공권을 구매한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즈니+ 스탠다드 3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10월의 가을은 단풍과 함께 제주 등지로 국내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시기"라며 "정상가 대비 80% 수준의 할인이 제공되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이른 가을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진에어, 여름맞이 나눔 활동 실시
진에어가 지난 8일 지역사회와 함께 냉감이불을 전달하는 여름맞이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에어 임직원 20여 명은 서울 강서구 등촌7종합사회복지관에서 더운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는 냉감이불을 정성껏 포장하고 210여 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묻는 시간을 가졌다.
진에어는 환경정화, 기부금 전달, 김장 봉사, 식사 배달, 물품 나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는 서울을 비롯해 제주, 부산 등의 취항지 인근에서 3월부터 매달 1회 이상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며 보다 체계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진에어는 하반기에도 계절과 시기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