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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써밋' 리뉴얼…하이엔드 브랜드 2.0시대 연다

-2세대 써밋 브랜드 철학…열망과 성취의 기념비
-향·음악·미디어 아트…'센스 오브 써밋' 시리즈 공개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써밋(SUMMIT)'을 전면 리뉴얼했다. '푸르지오 써밋'을 선보인지 11년 만으로 하이엔드 브랜드 2.0시대를 열겠다는 의도다.

 

대우건설은 새롭게 단장한 써밋 브랜드를 공식 런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디자인을 바꾸는 수준을 넘어 하이엔드 주거 시장에서의 사업경험과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 브랜드 철학부터 디자인 시스템, 커뮤니케이션 방식, 품질 기준까지 전반을 재정비한 '하이엔드 2.0시대'의 본격적인 개막이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이라는 기존 브랜드명은 써밋 단일 네이밍으로 정제됐고, 이를 상징하는 새로운 심볼이 함께 도입됐다. 고급 주거시장에서의 브랜드 상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써밋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써밋을 단순한 고급 주거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를 상징하는 기념비(Monument)로 재정의 했다. '열망과 성취의 기념비(The Monument of Aspiration)'으로 정의되는 브랜드 철학은 써밋 브랜드가 고객 성취의 정점이 되는 상징물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심볼은 브랜드 철학의 앞글자인 'M'과 'A'를 조합해 만든 모노그램으로 대우건설만의 써밋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하이엔드 브랜드를 소비하는 고객의 가장 본질적인 니즈에 집중한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깊이 있는 고유성(Originality) ▲영향력 있는 존재감(Presence) ▲탁월함의 추구(Excellence) 등 세 가지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확립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써밋 브랜드 전반의 디자인 컨셉을 '모던한 한국적 디자인(Modern Koreaness)'으로 규정했다. 맹목적인 서구화를 쫓는 타 브랜드와 차별화하고, 현대적으로 구현된 한국적 고급스러움과 품격,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시장에서 희소성과 상징성을 갖는다는 전략이다.

 

써밋이 적용되는 여러 사업에서 동일한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 유형별 디자인 가이드도 리뉴얼과 함께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또한 클라이언트와의 약속을 가장 성실히 이행해왔던 써밋의 브랜드 강점을 '장인정신'이라는 키워드로 더욱 강조했으며, 시장에서의 희소성을 위해 브랜드 적용기준도 상향 조정했다.

 

써밋의 오감 마케팅 '센스 오브 써밋(SENSE OF SUMMIT)'도 함께 진행된다. 써밋 브랜드가 지향하는 '기념비(Monument)'를 주제로 한 사운드, 향 그리고 미디어 아트까지 3가지 감각으로 표현한 브랜드 콘텐츠들은 써밋 브랜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써밋은 더 이상 단순한 고급 아파트 브랜드가 아니라 고객의 성취와 열망을 담는 하나의 기념비이자 상징적인 주거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하이엔드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의 일관성과 관리를 더욱 엄격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로운 써밋 브랜드는 오는 8월말 시공사를 선정하는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에 최초로 제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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