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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게임, 中 공략 성과…차이나조이 2025서 352건 상담 성사

콘진원은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2025'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하고, K-게임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강화했다./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차이나조이 2025'에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며 K-게임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강화했다.

 

문체부와 한콘진은 중국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인 차이나조이에 참가해 9개 중소 게임사와 함께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기업간 거래(B2B), 1일부터 4일까지 기업·소비자간 거래(B2C)로 진행했다.

 

◆ 9개 중소 게임사 참가…현지 협업 가능성 확대

 

한국공동관에는 테이크원컴퍼니, 아름게임즈, 스토리타코, 컴투스로카, 룸톤,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팀 테트라포드, 블랜비, 비커즈어스 등 9개 중소 게임사가 참여해 대표 콘텐츠를 선보였다. 콘진원은 사전 및 현장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현지 유통사와 투자사와의 상담을 지원하고, 기업별 독립 상담공간과 공용 상담구역을 마련해 상담 전환율을 높였다.

 

◆ 현지 상담 352건…K-게임 수출 가능성 확인

 

한국공동관에서는 총 352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중국 게임 유통사와 투자사 등과 협업 가능성을 논의하며 현지에서 K-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 특히 아름게임즈, 스토리타코, 룸톤,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비커즈어스 등 5개사는 행사 전 중국국제게임개발자대회(CIGDC)에 참가해 피칭과 글로벌 개발사 교류를 진행하며 향후 협력 기반을 다졌다.

 

콘진원 김남걸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 차이나조이 한국공동관 운영은 단기 상담 성과를 넘어 중국 시장에서 K-콘텐츠의 인지도를 높이고 진출 기반을 넓힌 의미 있는 계기"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지원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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