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수입차 News] 볼보자동차 코리아·스텔란티스 코리아·벤츠 코리아·한국토요타자동차◆볼보자동차코리아, 스웨디시 프리미엄 SUV '신형 XC60' 공식 출시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스웨디시 프리미엄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신형 XC60을 공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형 XC60에는 볼보의 차세대 사용자 경험인 '볼보 카 UX'가 탑재된다.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대비 두 배 이상 빠른 응답성을 갖췄다.
여기에 ▲티맵 오토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 ▲티맵 스토어 ▲네이버 차량용 웨일 브라우저가 탑재된다. 인스타그램·멜론·네이버 웹툰 등 ▲SNS ▲음악 스트리밍 ▲웹툰·e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신형 XC60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B5)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모델은 플러스와 최상위 울트라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뉜다. B5 울트라 트림은브라이트 또는 다크 외관 테마를 선택할 수 있으며 T8 울트라 트림은 브라이트 단일 테마로 구성된다.
신형 XC60의 국내 판매 가격은 6,570만 원부터 시작되고 본격적인 차량 출고는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XC60은 브랜드 내 최다 판매 모델이자 패밀리카의 대명사로 플래그십 수준의 상품성을 갖춘 이번 신형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스텔란티스코리아, 부산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지난 1일 부산시 학장동에 동북아 최대 규모의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SBH)'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SBH 서비스센터는 지프와 푸조 브랜드를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센터다.
이번에 확장 이전한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지프 딜러사로 합류한 '빅토리오토모티브'가 운영을 맡는다.
확장된 서비스 센터는 부산 서부권 핵심 입지에 위치해 부산 전역은 물론 김해, 양산 등 인접 지역 고객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일평균 서비스 수용 능력도 기존 부산 서비스센터 대비 220% 증가했다.
빅토리는 부산 지역 경제와의 상생 및 미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부산자동차고등학교,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도 체결했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SBH 부산 서비스센터는 동북아 최대 규모로, 부산 및 영남 지역 지프·푸조 고객들이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공간이다.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근 빅토리 대표는 "스텔란티스 브랜드 하우스 부산 서비스센터를 세계 최고의 서비스센터로 성장시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어린이 환경교육 '그린플러스키즈' 누적 5만 명 돌파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5년간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 '그린플러스키즈'를 수료한 학생 수가 누적으로 5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21년 출범한 '그린플러스키즈'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육 콘텐츠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2023년 환경부로부터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된 바 있다.
올해 '그린플러스키즈'는 대면 교육의 대상을 기존 수도권에서 대구 및 광주 지역 초등학교까지 확대했다.
'그린플러스키즈' 세부 교육 내용은 '탄소중립'과 '기후행동'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고 탄소중립 마을 지도 만들기, 환경 다이어리 작성, 씨앗 키트 심기, 플로깅 백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한다.
이은정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은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환경 보호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그린플러스키즈'를 통해 환경 감수성 향상과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토요타자동차, '렉서스·토요타 안심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음 달 30일까지 '렉서스·토요타 안심 플러스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 편의와 안전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특히 렉서스와 토요타 공식 전시장에서 차량을 구매한 고객이라면캠페인 기간 중 출고 연도와 관계없이 모든 차종에 대해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를 최대 50km까지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고나 평상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등으로 외관 수리(판금 및 도장)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홈 투 홈 서비스'의 무상 제공 거리를 기존 50km에서 100km까지 확대한다. 단, 해당 서비스는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와는 중복 제공되지 않는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보험 수리를 받는 고객에게는 운전자 자기부담금 50%(최대 25만원)를 지원하고 보험 수리 접수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강대환 한국토요타 부사장은 "고객 불편 최소화와 안전한 주행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으며 렉서스와 토요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