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약 3000억원을 투입해 새로운 좌석 클래스인 '프리미엄석'(Premium Class)을 도입한다. 세분된 승객 수요를 반영해 새로운 좌석 클래스를 신설하면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최신 인테리어로 새로 단장한 보잉 777-300ER 항공기 11대를 9월 중순부터 중·단거리 노선에 투입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보잉 777-300ER 항공기 11대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약 3000억원을 투입한다.
프리미엄석은 상위 클래스인 프레스티지석과 일반석의 중간 클래스다. 노선과 여행 시기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석 정상 운임 대비 110% 수준의 가격으로 보다 더 넓은 좌석과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석 좌석은 총 40석으로 2-4-2 구조로 배치했다. 최신 기내 인테리어를 반영했으며, 승객 편의를 고려한 시트 설계로 한층 더 편안한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는 게 대한항공 측 설명이다.
프리미엄석은 일반석보다 약 1.5배 넓은 면적을 제공한다. 좌석 간격은 39~41인치(약 1m)로 해외 주요 항공사들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간격보다 여유롭다. 좌석 너비는 19.5인치(약 50㎝)로 넓으며, 모든 좌석에 다리 및 발 받침대가 있다. 좌석 등받이는 소형기 프레스티지석 수준인 130도까지 젖힐 수 있다. 또 프라이버시 윙을 장착한 헤드레스트 등 장치도 갖췄고, 15.6인치 4K 고해상도 화질을 지원하는 좌석 모니터를 통해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석에 기내식도 프리미엄급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주요리와 전채, 디저트 등 프레스티지석 메뉴를 한상차림으로 제공하며, 식기와 수저 같은 기내 기물도 아르마니/까사 제품을 사용한다. 주류와 차·커피 등 음료도 프레스티지석에 제공되는 품목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탑승 수속과 수하물 위탁 시 각 공항의 모닝캄 카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하물은 프레스티지석 승객과 동일하게 우선 처리된다. 탑승 순서도 우수회원 기준으로 적용해 빠른 탑승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석 도입을 계기로 보잉 777-300ER 항공기 기내 전체를 전면 리뉴얼했으며 모든 좌석 클래스에 기내 와이파이를 지원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한 대한항공의 보잉 777-300ER 기재와 신규 도입한 프리미엄석 서비스를 보다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승객들의 세분된 수요를 맞출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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