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올 2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반토막 난 가운데 갤럭시S25 시리즈가 실적 반등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이달 1일 기준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 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최단기간 기록을 썼다.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 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2분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이 4조 67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23% 줄어든 상황에서도 MX·네트워크(NW) 사업부는 3조1000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전사 실적의 66%를 책임졌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다.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 7월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특히 슬림한 하드웨어와 폴더블 폼팩터에 특화된 ONE UI 8, 직관적인 AI 기능을 앞세워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상반기부터 하반기까지 이어지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흥행 돌풍을 통해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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