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30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금성전파사)를 '공감지능 AI' 경험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에 위치한 금성전파사는 지난 2022년 개관 이후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며, 누적 방문객 약 150만 명을 기록한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경험공간이다.
이번 리뉴얼은 YG(Young Generation) 고객과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AI를 '사용자를 더 배려하고 공감하는 기술'로 재정의한 LG전자의 '공감지능'을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시는 ▲AI for LIFE ▲AI for AIR ▲AI for ENTERTAINMENT ▲AI for FUTURE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AI for LIFE'테마에서는 AI홈으로 편리해진 일상을 미디어 아트로 소개한다. LG전자의 냉난방공조(HVAC) 기술을 바탕으로 쾌적한 환경을 형상화한 설치 작품은 'AI for AIR'에서 감상할 수 있다.
'AI for ENTERTAINMENT'와 'AI for FUTURE'는 방문객과 상호작용하며 공감지능을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아트로 구성됐다. LG 스마트 모니터와 카메라로 방문객의 표정을 인식하고 맞춤형 webOS 콘텐츠를 추천하는 영상 예술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공감지능 AI For YOU' 캠페인을 통해 AI 경험 확산에 나선다. LG전자의 공감지능 기술과 비전을 담은 테크멘터리 영상 24편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영상에는 AI 연구개발에 참여한 LG전자 구성원이 출연해 신뢰도를 높였다.
LG전자 정수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이번 금성전파사는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LG전자의 공감지능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고객과 공감하는 차별화된 AI 가전을 통해 더 나은 일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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