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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삼성화재·롯데손보·캐롯손보

삼성화재 신규 광고 이미지./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을 선보인다.

 

◆ 안전이 당연한 세상을 향한 메시지

 

삼성화재는 우리나라의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2001년부터 현재까지 추진해 온 다양한 활동을 담은 신규 광고 '삼성화재가 바꿔온 교통문화 편'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5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인 '프로텍팅 투데이(Protecting Today), 인스피어링 투모로우(Inspiring Tomorrow)'를 선언한 이후 공개한 '지키다 일상, 꿈꾸다 그 이상'에 이은 후속편이다. 삼성화재는 지난 24년 간 안전한 사회를 위해 교통문화를 변화시켜 온 과정을 주인공의 인생 여정을 통해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냈다.

 

광고는 20대였던 남성 주인공이 첫 차를 구매했던 2000년대 초반에서 시작한다. 이후 50대가 되기까지 가족을 이뤄 나가는 모습 속에서 삼성화재 교통안전문화연구소가 정부와 함께 법제화하거나 개선해 온 주요 사례들이 소개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삼성화재가 보다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고객들이 더 나은 미래로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활동들을 알리고자 했다"고 밝혔다.

 

롯데손해보험 제주 여행 보험 이미지./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제주 여행 맞춤형 보험을 출시했다.

 

◆ 식중독·항공결항·배상책임, 보험료 2000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앨리스(ALICE)'를 통해 제주도 여행객을 위한 전용 보험 상품인 'CREW 제주 갈 땐 보험'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보장 내용은 ▲골절 진단 ▲수술 ▲깁스 치료비는 물론 여름철 식중독으로 인한 입원 시 10만원을 정액 보장한다. 호텔 투숙 중 발생한 배상책임 사고에 대해서는 최대 500만원까지 보장한다. '제주 출발 항공기 결항 추가비용' 보장을 통해 추가 체류 시 발생하는 숙박비용도 최대 10만원까지 보장한다.

 

보험료는 2박3일 기준으로 1인이 가입할 시 2000원이다. 만 0세부터 79세까지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인 여행객부터 가족·친구 등 최대 10인까지 한 번에 함께 가입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제주를 여행하는 고객들이 마주할 수 있는 실제 위험 요소를 분석해 생활 속 보장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안전하고 합리적인 제주 여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캐롯손해보험 모바일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의 모바일앱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 보험 안전습관생성 서비스 동반 성장

 

캐롯손해보험은 올해 7월 기준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가입 회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캐롯 모바일앱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5만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20%에 달하는 약 9만명은 매일 앱을 이용하고 있다. 회원 구성은 40대 이하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하고 20·30대의 유입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번 성장은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안전습관생성 서비스의 확대와 주요 보험상품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함께 이룬 결과다. 여기에 자동차보험, 여행자보험 등 핵심 보험상품의 성장도 앱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보험과 안전습관생성 서비스를 함께 성장시켜온 결과, 앱이 많은 고객의 일상 속 필수 도구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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