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객 맞춤형 냉장고·세탁기 신제품을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오는 9월 5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유럽향 냉장고와 세탁기 신제품 25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올해 유럽 가전 시장 규모는 약 150조원으로 북미와 함께 가장 큰 프리미엄 시장으로 꼽힌다. 시장 성장률도 오는 2030년까지 연평균 4.1%로 예상된다.
LG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시장에서 현지 최적화된 제품으로 가전 사업의 주도권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의 기조도 고려했다. 냉기가 더 오래 유지될 수 있는 구조로의 새로운 설계를 선보였고 인공지능(AI)과 모터·컴프레서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결합한 'AI 코어테크'를 고도화했다.
냉장고의 경우 단열을 강화해 온도 유지에 필요한 컴프레서 가동을 줄이는 한편 AI가 사용 패턴에 맞춰 가동을 최적화해 전력 사용량을 절감한다. 바텀 프리저(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프렌치 도어(상단 양문형 냉장실·하단 서랍형 냉동고) 등 주요 신제품은 지난해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개선해 업계 최고 수준 효율을 달성했다.
세탁기 제품군에서도 일체형 세탁건조기 제품이 일찍 상용화된 유럽 시장을 겨냥해 고효율 워시콤보 신제품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 일체형 세탁건조기 가운데 유럽 최초로 에너지 효율 A등급을 받은 'LG 시그니처 히트펌프 워시콤보'를 출시해 이 시장에서 1위에 오른 데 이어, 이번 고효율 신제품을 통해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디자인과 내부 구조 역시 현지 가정 방문 조사와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유럽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좁은 유럽 가옥 구조에 맞춰 냉장고 도어를 본체 안쪽으로 회전시키는 제로 클리어런스 힌지를 적용, 벽이나 가구장에 밀착해 설치해도 문을 여닫을 수 있도록 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는 유럽 고객의 코스 사용 패턴이 다른 지역보다 다양한 점을 반영해 제어부가 LCD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라인업을 늘렸다.
LG전자 HS상품기획담당 박희욱 전무는 "유럽 가전 시장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신제품으로 시장 주도권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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