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고객이 보유한 가전제품의 상태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진단하는 가전제품 원격진단(HRM) 서비스를 전 세계 120여 개 국가로 확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영어권 10개국에 한정해 제공하던 HRM 서비스를 올해 스페인어·포르투갈어·아랍어 등 17개 언어로 확대해 총 120여개 국가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HRM 서비스는 냉장고·세탁기·건조기 등 가전 제품의 상태 정보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한 뒤 AI가 분석, 상담사가 전문 엔지니어 수준의 진단을 제공하는 고객 지원 시스템이다.
HRM은 사용자 동의에 따라 제품 내부 온도, 습도, 주요 부품 성능, 오류 내역 등을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전달받는다. AI를 통해 분석된 문제점은 리포트 형태로 현지 상담사에게 전달돼 고객은 증상을 직접 설명하지 않아도 전문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출장 서비스가 필요 없는 경우 즉시 자가 조치가 가능하고 출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엔지니어가 사전에 데이터를 검토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서비스 대상은 2019년 이후 생산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지원 모델이다.
삼성전자 유미영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AI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AI 가전이 곧 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