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KB국민카드, 소상공인 응원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 100만 조회수 달성

KB이숍우화 캠페인 '사장님의 보석함' 관련 영상 이미지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B이솝우화 캠페인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공개된 지 20여 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장님의 보석함은 소상공인 가게를 찾은 손님들이 사장님께 남긴 따뜻한 감사 메시지와 리뷰를 모아 노랫말로 만든 뮤직비디오 영상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노랫말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생성했으며,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모습을 화면에 담았다.

 

한편, 이어 공개된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점' 영상은 6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영상에는 김상기 속초 천일안경원 원장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에 나선 이야기가 담겼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