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KB이솝우화 캠페인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공개된 지 20여 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장님의 보석함은 소상공인 가게를 찾은 손님들이 사장님께 남긴 따뜻한 감사 메시지와 리뷰를 모아 노랫말로 만든 뮤직비디오 영상이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노랫말과 어울리는 감성적인 멜로디를 생성했으며, 실제 소상공인 사장님들의 모습을 화면에 담았다.
한편, 이어 공개된 KB이숍우화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점' 영상은 6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영상에는 김상기 속초 천일안경원 원장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 심리 상담 봉사에 나선 이야기가 담겼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