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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K-세탁기'…LG전자, 글로벌 상업용 세탁가전 확대

북미 최대 세탁·섬유관리 전시회 ‘클린쇼 2025’ 참가
AI·고효율 앞세운 라인업, 북미·유럽 공략 본격화

LG전자가 2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세탁 및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 참가한다./LG전자

LG전자가 북미 최대규모 전시회에 제품을 선보이며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의 글로벌화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클린쇼'는 전 세계 9000여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대표적인 B2B 산업 전시회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글로벌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을 본격화한 이후 꾸준히 참가해왔다.

 

LG전자는 올해 약 231m² 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대용량 상업용 세탁가전 'LG 프로페셔널'을 시작으로 상업용 세탁가전 라인업 전체를 전시한다. 세탁물을 분석해 최적의 세탁 및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인공지능(AI) 기술뿐 아니라 B2B 고객들의 다양한 사업 환경을 고려해 ▲상업용 세탁가전 전용 앱 '런드리크루'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활용 등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의 앱 '런드리크루'는 원격 제어 외에도 오류 알림,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기능으로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최근 주요 시장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진출 확장을 위해 다국적 결제 모듈을 업데이트 했으며 인터페이스 역시 개선해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미 자체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등 런드리크루 사용이 어려운 B2B 고객들을 위한 API 활용도 지원한다.

 

미국과 유럽은 집집마다 세탁실을 설치하는 대신 공용 세탁 공간이나 빨래방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기대 수요가 크다. 관련 시장은 오는 2032년까지 약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AI와 고효율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앞세워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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