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최대 세탁·섬유관리 전시회 ‘클린쇼 2025’ 참가
AI·고효율 앞세운 라인업, 북미·유럽 공략 본격화
LG전자가 북미 최대규모 전시회에 제품을 선보이며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의 글로벌화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3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올란도에서 열리는 북미 섬유관리 산업 전시회 '클린쇼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클린쇼'는 전 세계 9000여 업계 관계자가 참가하는 대표적인 B2B 산업 전시회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글로벌 상업용 세탁가전 사업을 본격화한 이후 꾸준히 참가해왔다.
LG전자는 올해 약 231m² 규모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대용량 상업용 세탁가전 'LG 프로페셔널'을 시작으로 상업용 세탁가전 라인업 전체를 전시한다. 세탁물을 분석해 최적의 세탁 및 건조 코스를 설정하는 인공지능(AI) 기술뿐 아니라 B2B 고객들의 다양한 사업 환경을 고려해 ▲상업용 세탁가전 전용 앱 '런드리크루'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활용 등 통합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의 앱 '런드리크루'는 원격 제어 외에도 오류 알림,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기능으로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최근 주요 시장인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진출 확장을 위해 다국적 결제 모듈을 업데이트 했으며 인터페이스 역시 개선해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미 자체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 등 런드리크루 사용이 어려운 B2B 고객들을 위한 API 활용도 지원한다.
미국과 유럽은 집집마다 세탁실을 설치하는 대신 공용 세탁 공간이나 빨래방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 기대 수요가 크다. 관련 시장은 오는 2032년까지 약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은 "AI와 고효율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라인업을 앞세워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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