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항공 News]진에어·에어로케이항공·에어프레미아·티웨이항공
◆진에어, '지인에어' 추천인 프로모션 선봬
진에어가 '모두의 지인(知人)에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기존 회원이 지인에게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페이지 링크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전 노선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 많은 친구를 초청하면 혜택은 더 늘어난다. 진에어는 신규 고객 2~4명이 가입하면 추천인에게 국내선 1만원, 국제선 좌석 7천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5명 이상 가입 시에는 국내선 3만원, 국제선 좌석팩 3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온라인 회원으로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도 혜택이 제공된다. 새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웰컴 쿠폰팩'이 즉시 지급되며 쿠폰팩은 국내선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국제선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웰컴 쿠폰은 오는 11월 24일 탑승 시까지 유효하며, 진에어 모바일 앱을 통해 왕복 항공권을 예매할 경우에 적용된다.
◆에어로케이항공, 청주-기타큐슈 직항노선 개설
에어로케이항공이 한국공항공사,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와 함께 청주~기타큐슈 직항노선 개설을 앞두고 공동 마케팅을 본격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청주국제공항 행사장에서 "기타큐슈~청주 직항노선 홍보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되며 기타큐슈의 주요 관광지 등 다양한 여행 정보를 소개한다.
기타큐슈시 공항기획과는 한국 지방공항과의 직항 노선 유치를 위해 오랜 기간 노력을 기울여 왔다.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에어로케이와 1년여 협의를 거쳐 오는 9월 30일부터 정기편 운항을 확정했다.
에어로케이가 일본의 9번째 정기 취항지로 선택한 기타큐슈는 산과 바다, 레트로 감성의 거리, 온천 등 일본 소도시 특유의 매력을 고루 갖춘 여행지로 '후쿠오카 근교의 숨은보석'으로 불린다.
니시야마 기타큐슈시 공항기획과장은 "청주공항 직항노선 개설을 한 달여 앞두고 철저히 준비하고 있고 현지 관광 정보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청주시와 충청권 전역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어프레미아 객실승무원, 유기 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진행
에어프레미아는 25일 경기도 고양시 중대형견 입양센터 '브링미홈'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에어프레미아의 정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객실승무원 봉사활동 동아리 '엔젤프레미아' 회원 약 20명이 참여했다.
에어프레미아는 반려동물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전용 운송 용기와 체중 기준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용기를 합한 무게는 7kg 이하이며 용기의 높이는 하드케이스 23cm, 소프트케이스 26cm 이하로 제한된다. 소프트케이스는 위에서 눌렀을 때 23cm 이하를 유지해야 한다. 성인 1인당 반려동물 1마리까지 기내 반입이 가능하며 ▲6개월 미만의 개·고양이 2마리▲어미와 새끼 ▲새 1쌍은 예외적으로 함께 운송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승무원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승객과 반려동물이 함께할 수 있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소중한 생명 살렸다
티웨이항공은 기내에서 갑작스러운 응급환자가 발생한 상황에서 객실 승무원들이 빠르고 체계적으로 대처해 생명을 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1일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을 출발해 청주로 오던 TW182편에서 40대 남성 승객이 갑작스러운 두통 등의 증상을 호소했다.
당시 객실 업무를 보던 홍혜령 객실 사무장은 호출을 받고 급히 환자의 상태를 살폈고 뇌졸중이 의심된다고 판단해 곧바로 콕핏(Cockpit)으로 상황을 보고한 뒤 기내 승객 중 의료인 파악(닥터 페이징)을 실시했다.
이에 기내에 탑승한 신경외과 간호사 승객의 협조로 자세하게 상태를 살펴보고 침착하게 응급 처치를 진행할 수 있었다.
티웨이항공 홍혜령 객실 사무장은 "처음 환자 발견 후 보호자와 주변 승객분들이 놀라시지 않도록 침착하고 신속하게 평소 훈련받았던 응급 대처 방법으로 해결하려 했다"며 "함께 도움 주신 승객분과 동료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승무원들은 '하늘위의 소방관'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기내 안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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