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올해 2분기에 역대 2분기 중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2분기 무신사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7% 증가한 약 3777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6% 늘어난 413억 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408억 원으로 462.8%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매출은 670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589억 원으로 23% 늘었다.
상환전환우선주(RCPS) 관련 회계정책 변경 영향으로 올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372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이는 실제 현금 유출이 없는 회계상 이자비용 약 400억 원이 반영된 것으로, 이 영향을 제외한 실질적인 상반기 순이익은 약 800억 원에 달한다.
온라인에서는 지난 6월 열린 29CM의 '이구위크'와 무신사의 '무진장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이 합산 3400억 원 이상의 판매액을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오프라인 부문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 송도점(4월), 대전점(5월), 시흥 아울렛점(6월)과 29CM의 이구홈 성수(6월) 등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올해 상반기에만 9개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새로 연 무신사는 오프라인 매장 판매액이 1000억 원을 넘어서며,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하반기에도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오프라인 거점 확대를 지속할 방침이다. 올 연말과 내년 초에는 서울 용산과 성수에 대형 편집숍인 '무신사 메가스토어'도 새롭게 열 예정이다.
해외 시장 공략도 본격화한다. 최근 중국 최대 스포츠웨어 그룹인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했으며, 현지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공식 명칭은 '무신사상해 상무유한책임공사'로, 3분기 내 당국의 최종 승인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글로벌, 뷰티, 라이프스타일, 리커머스 등 성장 사업 부문에서 예정된 투자를 차질없이 진행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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