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가 디지털 콘텐츠 인재 육성 프로젝트 '골든블루 새파란 녀석들' 2기 발대식을 개최하며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골든블루는 전날 서울 강남에서 2기 발대식을 열고 참가자들에게 브랜드 철학과 콘텐츠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최신 숏폼 콘텐츠 트렌드 특강, 참가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돼 자유로운 아이디어 교류와 창의성 확산의 장이 마련됐다.
'새파란 녀석들'은 숏폼 콘텐츠 시장 확대에 대응해 브랜드를 하나의 콘텐츠 플랫폼으로 활용,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열린 브랜드 경험을 지향하는 프로그램이다. 1기는 30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230여 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인스타그램·유튜브·틱톡 등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번 2기 역시 30명이 선발돼 8월부터 11월 말까지 콘텐츠 기획·제작·편집 전 과정을 수행한다. 실무 중심 교육과 1대1 맞춤형 컨설팅, 브랜드 연계 미션 등을 통해 제작 역량을 강화하며, 프로젝트 종료 후에는 우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후속 협업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새파란 녀석들'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열린 소통의 장"이라며 "디지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공감형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K-주류 문화를 더욱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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