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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DB손보·미래에셋생명·한화생명

DB손해보험 '우리는 약속한 사이' 광고 이미지./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기업PR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 배우 임윤아 참여

 

DB손해보험은 기업PR TV광고 '우리는 약속한 사이'를 새롭게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약속한 사이'라는 고객과의 관계를 기반으로 일상속에서 고객의 안전·건강·사랑을 지켜주는 DB손해보험만의 일관된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TV광고에는 8년째 DB손해보험의 모델로 활약 중인 배우 임윤아가 전면에 나선다. 테마별 고객의 일상을 찾아가 약속한 사이를 인증하는 역할을 맡은 임윤아는 다양한 작품 활동으로 다져진 연기력을 바탕으로 촬영을 능숙하게 소화해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은 단순한 금융상품이 아니라 고객과 맺는 신뢰의 약속"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안전·건강·사랑을 지켜주는 다양한 상품을 통해 믿음직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MVP 리포트 2.0' 이미지./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MVP 리포트 2.0'을 출시했다.

 

◆ 모바일 화면 최적화 개편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편한 'MVP 리포트 2.0'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A4 문서 형태의 MVP 리포트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고 고객이 핵심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변화를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해 제공해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였다.

 

신규 'MVP 리포트 2.0' 버전에는 AI 음성 기술이 적용된 'AI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됐다. 사용자는 약 8분 분량의 오디오 콘텐츠로 분기 보고서를 청취할 수 있어 이동 중이나 바쁜 일상 속에서도 리포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또한 보고서 내 그래프나 포트폴리오를 클릭하면 원하는 데이터를 직접 탐색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탑재해 단순한 읽기에서 벗어난 능동적인 리포트 소비를 유도한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MVP 리포트 2.0은 고객의 시간을 아끼고 투자 판단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빠르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투자 정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Need AI 암보험 출시 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이 'Need AI 암보험'을 선보였다.

 

◆ AI 기반 암 특화 솔루션 탑재

 

한화생명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니드(Need)와 협력해 'Need AI 암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Need의 암 특화 AI 기술을 활용한 '암보호시스템'을 통해 치료 전 과정에 걸쳐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Need 암보호시스템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암 예방, 치료 및 회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을 대상으로 ▲암 특화 AI 채팅 ▲참여형 건강 콘텐츠 ▲건강검진 정보 연동 및 분석 등을 제공한다. 암 진단 고객의 담당 의사를 대상으로 의료진 전용 AI 정보 제공 플랫폼을 통해 치료 계획 수립을 보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 보장은 11개 특약을 패키지 형태로 묶어 간편하게 구성했다. 특히 최근 암 보험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암주요치료보장 특약 3종', '항암중입자방사선치료 특약'이 포함됐다. 한화생명이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3종을 하나로 모은 '암검사치료 특약'도 함께 탑재됐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단순 암 진단 시 보장을 넘어, AI 기술을 활용한 Need 암보호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암 치료 여정을 지원하며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생애 여정을 아우르는 암 특화 솔루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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