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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NH농협손보·KB손보·DB손보

서윤종 NH농협손해보험 부사장(오른쪽)과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이 효성ITX와 '아침밥 먹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농가 지원 및 쌀 소비 촉진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송춘수)은 지난 2일 IT 전문기업 효성ITX(대표이사 남경환)와 '아침밥 먹기'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쌀 소비 감소와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직장 내에서부터 쌀 소비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양사는 앞으로 ▲임직원 대상 아침밥 먹기 운동 전개 ▲농협 쌀 및 쌀 간편식을 활용한 건강한 식습관 확산 ▲균형 잡힌 아침 식단 공유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협약식 직후 농협손해보험 임직원은 효성ITX 직원 300여 명에게 우리 쌀을 전달하고 출근길 캠페인을 진행했다. 쌀 소비 촉진과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서윤종 NH농협손해보험 부사장은 "건강한 하루는 아침밥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직원들이 아침밥을 챙기고, '밥심'을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 이미지./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보험 서비스 문턱을 낮췄다.

 

◆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 발간

 

KB손해보험은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려운 보험 용어를 쉬운 말로 풀어낸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는 KB손해보험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고객 언어 정비 아이디어 공모전인 '고객 언어로 쉽게 말해요'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표현을 쉽고 명확하게 바꾸는 작업을 통해 발간됐다.

 

지난해 KB금융그룹에서 발간한 KB고객언어가이드를 기반으로 손해보험 분야에 맞게 재구성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된 표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목소리와 말투 ▲글쓰기 기본 원칙 ▲표기 규칙 ▲권장용어사전 등을 포함하고 있다. 보험 상품 안내문, 고객 상담, 약관·서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화면 등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고객이 어려움 없이 정보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은 고객의 삶과 직접 맞닿아 있어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KB손해보험 고객언어가이드'를 통해 고객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언어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9일 제주국제컨벤션에서 열린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처음 출전한 DB손해보험 '활동마중물' 분임조와 (주)AIO2O '매직A카드' 분임조가 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9년 연속 수상했다.

 

◆ 6개 분야 금1, 은2, 동3 수상

 

DB손해보험은 산업계의 전국체전으로 불리는 '제51회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에서 금융권 최초로 9년 연속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서비스 부문에서 금상, AI·빅데이터 부문과 자유형식(서비스) 부문에서 은상, 상생협력 부문·사무간접 부문·연구성과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대회에 참가한 이래 가장 많은 분야에서의 수상이다.

 

서비스 부문에 출전한 '계속P 올 터치~!' 분임조는 무인 업무처리 가상센터 구축으로 고객 접점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해 금상을 수상했다. 올 해 처음 출전한 상생협력 부문에는 '활동마중물' 분임조와 (주)AIO2O의 '매직A카드'분임조가 공동 참가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품질혁신분야에서 금융권을 선도한다는 자부심을 다시 한번 가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활동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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