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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 신한카드·현대카드·KB국민카드

신한카드 본사 전경 사진 /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2025 빅콘테스트' 행사에 참여한다.

 

◆AI 소상공인 상생 아이디어 제공

 

신한카드는 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2025 빅콘테스트' 대회 주관사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와 AI데이터포럼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우수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대학(원)생 및 일반인으로 구성된 팀 또는 개인이 참여해 AI, 데이터 분석 등에서 경쟁을 펼친다.

 

신한카드는 데이터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행사 주제를 제안하고, 심사와 시상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제는 디지털 전환과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현실을 반영, AI 기술로 실질적인 경영 지원 방안을 찾는 방향으로 선정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빅콘테스트 주관사 참여와 사내 경진대회 개최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를 돕기 위한 신한카드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이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통해 가맹점 상생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발굴하고, 우수한 솔루션은 실제 사업화까지 연결해 소상공인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모마 북스토어 외관 사진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현대카드가 전 세계 최초로 뉴욕현대미술관 전문 서점을 연다.

 

◆뉴욕현대미술관 관련 1100여권 도서 선봬

 

현대카드가 전 세계 최초로 뉴욕현대미술관 전문 서점인 '모마(MoMA) 북스토어'를 서울 압구정에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모마 북스토어는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뉴욕현대미술관 도서 전문 매장으로, 뉴욕현대미술관이 직접 출판한 전시 도록을 비롯해 아트·디자인·건축 관련 1100여권의 도서와 디자인 상품을 선보인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의 제안으로 디자인 스토어가 아닌 '북스토어' 형태로 기획됐다.

 

특히, 화려한 색감과 디자인의 표지가 돋보이는 서적을 전면에 배치해 방문객이 예술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전시를 소개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상영해, 서울에서도 현지 전시 작품을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현대카드와 뉴욕현대미술관은 지난 2006년 국내 최초 'MoMA 온라인 디자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인연을 맺었고, 이후 여러 전시 후원을 이어가다 2010년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MoMA 북스토어는 뉴욕현대미술관과 현대카드의 20년간 신뢰가 기반이 돼 설립된 유일무이한 공간"이라며 "예술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MoMA의 책 속에 담겨 있는 현대 미술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은 물론 동시대 예술을 경험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 관련 이미지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가전 구독 제휴 상품을 선보인다.

 

◆자동납부 시 월 최대 1만 4000원 할인

 

KB국민카드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삼성닷컴·삼성스토어에서 가전 구독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AI구독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규 카드는 삼성전자의 구독형 가전제품을 자동납부 결제로 이용할 경우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기본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월 이용금액 기준 ▲30만원 이상은 1만원 ▲70만원 이상 1만 2000원 ▲100만원 이상 1만 4000원이 각각 할인된다.

 

또, 최근 6개월간 KB국민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이 삼성전자 구독 서비스를 자동납부 결제하면, 36개월 동안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카드 할인에 전월 실적 구간에 따라 매월 6000원에서 최대 1만 1000원까지 추가 할인이 주어진다.

 

카드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페이,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20000원이다.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에는 1만 4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초기 구매비용 부담 없이 구독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소비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독형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혜택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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