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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 신한카드·현대카드·KB국민카드

신한카드 전경 사진 /신한

신한카드가 고객 편의성 혁신을 위한 임직원 내재화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한다.

 

◆사내 인공지능 플랫폼 '아이나' 활용

 

신한카드는 고객 편의성 혁신을 위해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우문현답은 임부서장들이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접수된 고객 민원을 직접 확인하고, AI를 활용한 답변 작성과 함께 프로세스 개선을 제안하는 임직원 내재화 프로그램이다.

 

단순 고객의 목소리를 체험하는 수준을 넘어 임부서장이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고객 민원에 대한 답을 찾아가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파악,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생성형 AI 기능을 탑재한 사내 AI 플랫폼 '아이나(AINa)'를 프로그램 전반에 활용했다. 아이나는 고객의 소리(VOC)를 요약ㆍ분석하는 것은 물론 구체적인 해결 방안과 응대 메시지 작성까지 제안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AI를 활용해 고객 VOC를 대응하고, 개선안을 마련해 보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가 의사결정 과정에서 최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우문현답'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2025 현대카드 다빈체모텔' 행사 관련 포스터 이미지 /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9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

 

◆전시·상영 등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

 

현대카드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구역 일대에서 '2025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다빈치모텔은 토크, 공연, 전시, 버스킹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현대카드의 문화 융복합 페스티벌이다. 지성과 감성을 아우르는 콘셉트로 '대한민국판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로 알려졌다.

 

올해는 글로벌 아티스트 라인업을 강화하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도 확대했다. 현장에 마련된 '오픈 라디오' 부스에서는 아티스트 인터뷰와 참여 브랜드 소개를 포함한 '보이는 라디오' 형태의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현대카드는 이달 27일까지 아트 라이브러리에서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 프로그램을 열고, 사진작가 아드레아스 거스키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롱 샷 클로즈 업'을 상영한다. 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말까지 '더 익스페리멘테이션' 전시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제11회 봄' 관련 포스터 이미지 / KB국민카드

'KB 봄 프로젝트' 소속 발달장애 작가들이 1년간 준비했던 작품을 선보인다.

 

◆발달장애 작가 100여 점 작품 마련

 

KB국민카드는 자사가 후원하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예술 전시회 '제11회 봄'이 이달 18일까지 서울 회현동 모두 미술공간에서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KB 봄 프로젝트' 소속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 24명이 참여했다. 지난 1년간 고민과 성장을 담은 회화, 디자인, 조소 등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관람객 체험 행사도 운영한다. 작품을 엽서로 색칠해 전시하는 '엽서 컬러링 체험', 직접 그린 그림을 열쇠고리로 제작하는 '나만의 아트키링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한편, KB 봄 프로젝트는 KB국민카드와 밀알복지재단이 협력해 운영하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미술교육 지원사업이다. 미술에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발굴하고 회화, 디자인, 조소, 일러스트레이션 등 각 분야 전문적인 강사진의 교육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작가들이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하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전시"라며 "많은 분이 전시에 찾아와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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