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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산업협동조합, '국내여행·지역소비 캠페인'실천

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 회원사 관계자들이 충북 단양 구경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보산업조합

참석자 70여명, 단양 구경시장서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한국정보산업협동조합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충북 단양에서 열린 2025 최고경영자 세미나 기간 중 '국내에서 여행하고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슬로건 아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9일 중소기업계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정보산업협동조합 조합원사 대표 및 외부 초청인사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보산업조합은 참가자 전원에게 1인당 10만원씩 총 7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단양의 대표 전통시장인 구경시장에서 직접 사용하도록 하고 단양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단양 6쪽 마늘 1300만원 상당을 상인들을 통해 구매했다. 참석자들은 단양 농·특산물과 먹거리를 구입, 전통시장의 매력을 체험하고 지역상품권 활성화에 동참했다.

 

이번 활동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와 중기중앙회가 민·관 합동으로 선포한 '내수·소비 활성화 캠페인'의 취지에 부응하기위해 마련했다.

 

한병준 이사장은 "국내 여행을 통해 지역에서 소비하는 작은 행동이 모여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된다"면서 "우리 조합은 조합원사 대표들과 함께 민생경제 회복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활동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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