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M CAR News] 기아·한국앤컴퍼니그룹

기아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2기 입학생.

기아는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 1기 수료식 및 2기 입학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하모니움은 국내 다문화 청소년의 사회·경제적 자립 지원 및 다문화 수용성 향상을 위해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4월 1기 교육생을 모집해 다문화 청소년들의 선호 영역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거쳐 ▲IT기술 ▲F&B ▲영상편집 ▲조경기술 등 4가지 특화 교육영역을 진행했다. 교육 영역의 소셜벤처들과 연계한 인턴십 프로그램, 다문화 선배 초청 특강, 오토랜드 견학 및 개인 프로필 촬영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수료식에서는 1기 교육생들이 참여 소감을 나누고 인턴십 기업 관계자, 다문화 전문가들이 함께 성장 과정에 관해 이야기하는 '하모니움 톡' 행사, 우수 수료자 5명에 대한 장학금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어진 2기 입학식에서는 교육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격려하는 영상을 시청했다. 특히 1기 수료생들이 2기 교육생들에게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하모니움 교육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25명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상반기는 올해 4~8월까지, 하반기는 9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9일부터 12일까지 영국 엑셀 런던에서 개최되는 'DSEI UK 2025'에 첫 참가한 기아의 전시관 전경.

◆기아, '영국 DSEI 2025' 방산전시회 첫 참가… 국방·보안 관련 첨단 기술 공개

 

기아가 영국 엑셀 런던에서 개최되는 'DSEI UK 2025(국제 방위산업 전시회)'에 최초로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99년 시작된 DSEI는 2년마다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 방산전시회로 올해는 9일부터 12일(현지 시간)까지 전 세계 90여 개국 약 1600개 업체들이 참가해 국방·보안 관련 첨단 기술과 장비 등을 대거 선보인다.

 

기아는 정통 픽업 타스만의 우수한 성능과 실용성을 기반으로 군 병력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전 및 이동을 위해 제작한 타스만 특수목적 파생차량 쇼카를 유럽에 처음 공개한다.

 

해당 차량은 불바(Bull Bar, 보호용 프레임), 스노클(Snorkel, 침수 방지 흡기구), 택티컬 랙(Tactical Rack, 적재함에 설치하는 선반)을 적용해 탑승자 보호 및 도하 능력 강화, 적재공간 효율화 등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기아는 프레임과 엔진 등으로만 구성돼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한 소형전술차(KLTV, Kia Light Tactical Vehicle) 베어샤시를 전시한다. 또 기아는 소형전술차 베어샤시를 기반으로 제작한 4인승 지휘차량 및 통신장비 탑재차량의 축소 모형도 전시한다.

 

기아 관계자는 "50년 이상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군 고객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맞춤형 특수목적 차량을 제작해 군용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한국앤컴퍼니그룹, 조직문화 캠페인 '베러투게더' 첫 팀워크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전사 조직문화 캠페인 'Better Together(베러투게더)'의 첫 팀워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월 출범한 '베러투게더'는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실행(Action)'을 중심으로 하는 중장기 혁신 프로젝트다. 캠페인은 구성원 간 '연결'과 정서적 '라포(Rapport·연대)'를 형성해, 수평적 문화와 협업· 소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이끄는 그룹 고유 조직문화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첫 활동으로 진행된 '한국앤컴퍼니그룹 함께 더 멀리 더 높이 챌린지'는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3일까지 약 3주간 이어졌다. 총 173개 팀, 1000여 명의 임직원이 모바일 앱 '런데이'를 활용해 팀 단위 걷기와 계단 오르기에 도전했다.

 

참가자들은 걷기 1000만 보, 계단 오르기 3만m라는 공동 목표를 세우고 도전에 나섰다. 불과 첫 주 만에 목표를 모두 달성했으며, 최종적으로는 약 1986만 보(약 1만4000㎞), 17만6000m를 기록해 걷기는 목표의 두 배, 계단 오르기는 여섯 배에 가까운 성과를 거뒀다.

 

그룹은 프로그램 종료를 기념해 목표 달성에 기여한 임직원에 기념 키트를 제공하고, 총 10개의 우수 협업 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10월까지 실·팀 간 교류 확대를 위한 후속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지속가능한 협력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