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항공 News]티웨이항공·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부산발 후쿠오카·삿포로 신규 취항 특가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부산-후쿠오카·삿포로 노선의 신규 취항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오는 10월 26일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라고 10일 밝혔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선착순 초특가 이벤트는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부산-후쿠오카 노선 4만 8700원부터 ▲부산-삿포로 노선 8만 5600원부터 진행된다.
선착순 초특가 항공권을 놓친 고객은 할인코드 'KOREASEP'를 입력하면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선착순 초특가 및 할인코드 이벤트와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할인 쿠폰으로 2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의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회 운항한다. 오전편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전 10시에 후쿠오카 국제공항에 도착하며, 저녁편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후 6시에 출발해 현지시각 오후 7시에 후쿠오카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부산발 후쿠오카 및 삿포로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하여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안전 운항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편의 증진과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제주항공이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지속가능경영 추진 전략을 담은 '2025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을 미래 성장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해마다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보고서에서 데이터 기반의 명확한 근거를 제시했다.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산업 표준·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권고 내용·UN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지표를 준수했다. 보고서에 활용된 데이터는 전문 검증 기관 BSI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
제주항공은 효율적인 환경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체계를 마련했다. ▲온실가스 총 배출량 및 감축량 ▲친환경 구매 금액 ▲탄소 저감 전담팀 운영 성과 등 주요 지표를 정량적으로 관리했다.
또 조종사·승무원·정비사 등 직군별 안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교육 과정과 훈련 인원 현황을 담았다.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요소를 리스크 매트릭스로 사전에 식별·분류해 관리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은 이제 선택을 넘어 공동체와 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만들어가는 상생의 필수 여정이 됐다"며 "이 같은 시대적 흐름 속에서 '신뢰받는 항공사'라는 본질적 가치를 지키며 묵묵히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