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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에쓰오일, '2025 대한민국 공공PR대상' 우수상 수상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독려하는'굿러브스 캠페인 2024' 우수상 선정

에쓰오일 공공PR대상 우수상 GoodLOVES 캠페인 영상 장면. /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한'2025 대한민국 공공PR대상'에서 민간기업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던 일회용 비닐장갑을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업사이클링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이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영향력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공PR대상'은 2015년부터 매년 국내 정책 홍보 및 민간 캠페인 가운데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시작된 굿러브스 캠페인은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염리동주유소에서 수거한 일회용 비닐장갑을 내구성이 높은 원단으로 재가공해 셀프주유에 적합한 다회용 장갑으로 제작하고, 폐현수막을 활용한 보관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자원 선순환의 의미를 더했다. 캠페인 영상과 사전 이벤트는 에쓰오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비닐장갑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높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올해 1월에는 '제22회 서울영상광고제' 브랜드경험 부문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에쓰오일은 3일부터 굿러브스 시즌2인 '마이 굿러브스(My GoodLOVES)' 캠페인도 선보이고 있다. 가정에서 방치된 목장갑과 고무장갑 등 다양한 장갑을 3D 캐릭터로 의인화해 '어떤 장갑이든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마이 굿러브스 캠페인이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의 시작점이 되어 많은 소비자들이 즐겁게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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