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장기보험 신상품을 선보였다.
◆ 중증치료비와 치매 한번에 보장
삼성화재는 상반기 보장 어카운트에 이어 하반기 새로운 혁신 상품으로 중증치료비와 치매를 한 번에 보장하는 '보험의 2치'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늘어나는 연령대별 건강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30세부터 70세까지다. 보험기간은 90세 또는 100세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중증질환(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특정순환계질환) 치료비와 치매 진단비를 하나의 특약으로 보장하는 하이브리드형 보장 구조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이 선택한 연령(75세 또는 80세)에 따라 보장 비중이 달라지도록 설계해 보험료 부담은 기존 대비 약 15~30% 수준으로 낮췄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중증치료비와 함께 다소 소외됐던 치매 보장까지 아우르며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에 맞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암·뇌·심 등 중증질환을 넘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장을 담아 보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이 e-티켓(e-ticket)만으로 항공기 지연 보장에 나선다.
◆ 지수형 출국 항공기 지연 보장 특약
현대해상은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 상품에 지수형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수형 출국 항공기 지연보장 특약은 국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항공편이 2시간 이상 지연되거나 결항되는 경우, 지연 시간에 비례해 최소 4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특약을 가입한 고객은 현대해상이 보내는 알림톡을 통해 항공편만 등록하면 지연 안내와 보험금 청구까지 알림톡으로 간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이번 특약은 해외 여행의 시작점에서 예기치 못한 항공기 지연의 피해를 간편하게 보장하기 위해 출시했다"고 전했다.
라이나생명이 디지털 서비스 '라이나 ON'을 오픈했다.
◆ 고객 편의 기능 강화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보험 이해를 돕고 소통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 '라이나ON'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라이나ON은 가입한 보험의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설명해주는 '내 보험 쉽게 이해하기'를 포함해 질병 회복 후기, 전문 상담사와의 보장 상담 등 편리한 기능을 담은 서비스다.
특히 이야기ON 코너에서는 암 치료, 치매 진단 등 실제 질병 경험을 담은 회복 이야기를 소개해 정보 전달은 물론 공감과 위로의 공간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라이나생명 고객이 아니어도 자유롭게 열람이 가능하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서비스는 우선 올해 5월부터 (무)THE간편한건강보험(갱신형)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작된다"며 "향후 다른 상품 가입 고객 대상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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