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 등 금융취약게층이 은행 업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배려-프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려-프리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벽 없애기 운동인 '배리어프리(Barrier-Free)' 개념에서 착안해 명명했다. 캠페인에 따라 장애인, 시니어, 임산부, 영유아 동반 고객은 '배려-프리석'에서 대기 시간 동안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다. 또한, 임산부 경우 배지를 제시하면 임산부 전용창구 '우리 맘 프리패스'를 통해 일반 창구보다 우선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유아동반고객을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해 영유아용 'LG U+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은행 점포 내에서 제공한다. 대기 시간 동안 자녀는 태블릿을 활용해 콘텐츠를 시청하고, 보호자는 더 편리하게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수유동금융센터 ▲망포역지점에서 우선 시행되며,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영업점으로 확대 운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를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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