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드플럭스, 부산 최초 자율주행버스 본격 운행 시작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자율주행 대중교통버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부산 최초로 일반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완전 공개형 자율주행버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운행을 시작하는 자율주행버스 '빅 아이(BIG AI)'는 9m급 전기버스 총 4대가 투입되며, 차량당 최대 15명이 탑승 가능하다. 빅 아이는 일반 대중교통버스와 동일한 고정 노선 순환형 서비스로 제공된다.
버스는 동해선 오시리아역을 기점으로 국립부산과학관, 동부산관광단지, 용궁사, 아난티 입구 등 지역 주요 거점을 잇는 A·B 2개 노선(각 4.8km 순환)을 운행한다. 이날부터 12월 19일까지 무료 시범운행을 거친 뒤, 향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유료 전환 이후에는 다른 대중교통과 환승도 가능해진다.
라이드플럭스는 차량에 8개의 카메라와 6개의 라이다(LiDAR) 센서를 탑재해 주변 차량과 보행자, 사물 등의 움직임을 360도 실시간 인지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앞서 라이드플럭스는 지난해 제주시청과 서귀포시청을 잇는 왕복 116km 자율주행 대중교통 서비스 '탐라자율차'를 선보인 바 있다.
◆그린카 '롯데렌터카 G car' 패밀리 캠페인 진행
그린카는 9월을 맞아 카셰어링 서비스 '롯데렌터카 G car'의 새로운 패밀리 캠페인 '마음을 이어주는 가장 G적인 방법'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음을 이어주는 가장 G적인 방법' 캠페인은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 영상은 ▲'가족여행 프로젝트' 편과 ▲'아빠의 묘책' 편으로 구성됐다. 롯데렌터카 G car를 이용해 즐겁고 편리한 가족여행을 완성하는 다양한 순간이 담겨있다. 캠페인 영상은 롯데렌터카 G car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G car는 패밀리 캠페인 영상 공개에 맞춰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9월 30일까지 캐릭터를 이용해서 나만의 가족여행 사진을 만들어 공유하는 '가족사진 스냅샷 꾸미기'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캐릭터와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해 가족여행 콘셉트의 스냅샷을 만든 뒤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가족여행은Gcar' '#Gcar' #가족여행'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성공적 마무리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11라운드 '칠레 랠리'가 지난 14일(현지시간) 칠레 콘셉시온 일원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칠레 랠리'는 숲길과 해안을 가로지르는 총 306.76㎞, 16개 스페셜 스테이지(SS)를 주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경기 내내 남반구 봄철 특유의 변덕스러운 날씨의 영향으로 건조한 날에는 흙먼지가 시야를 가리고,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노면이 진흙으로 바뀌었으며, 높은 습도로 인한 바다 안개가 반복되는 등 드라이버들에게 극한 주행 환경을 안겼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로 드라이버들의 다이내믹한 주행을 안정적으로 지원했다.
경기 결과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 소속 드라이버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지난 파라과이 랠리에 이어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결과로 오지에는 토요타 팀 소속 드라이버 '엘핀 에반스'를 2점 차로 제치며 드라이버 챔피언십 종합 선두로 올라섰다. WRC는 유럽으로 무대를 옮겨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독일·체코·오스트리아 등 3개국에서 12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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