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해외 직원들도 한국 천연기념물 보호 동참
현대모비스가 국내는 물론 해외 직원들도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진천 미호강 일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천연기념물이자 1급 멸종위기종인 미호종개 치어 3000마리를 방류했다고 18일 밝혔다. 미호종개는 우리나라 중부 내륙 하천에만 서식하는 토종 민물고기다. 서식지 감소와 수질 오염으로 인해 환경부 멸종위기 야생생물 1급으로 지정돼 있다.
방류 행사에는 미국과 유럽, 아세안 등 해외 사업장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업무를 담당하는 현대모비스 해외 직원 40여명도 함께 참여했다. 본사 ESG 교육을 위해 한국을 찾은 이들은 미호종개를 직접 방류하며 생물 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이번에 방류된 미호종개 치어 3000마리는 지난해 확보한 미호종개 친어(어미 물고기)를 통해 확보된 개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5월 친어 30마리를 확보해 국가유산청의 허가를 얻어 치어 방류를 1차로 진행했다. 올해가 두 번째 방류다.
앞으로 현대모비스는 유관 기관과 협조해 방류된 치어들이 새로운 서식지에서 잘 적응하는지 지속해서 모니터링하면서 개체 복원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불스원, 차량 코팅용 고체왁스 신제품 출시
불스원이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폴리시'의 초고성능 프리미엄 고체왁스 '쉬팅스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고체왁스 '쉬팅스타'는 물이 닿는 순간 0.1초 만에 흔적 없이 튕겨 나가는 압도적인 쉬팅감과 발수 기능은 물론, 실크처럼 부드러운 슬릭감까지 완벽에 가까운 성능을 구현한 초고성능 왁스 코팅 제품으로, 기존 제품과 확연하게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특히 고급 기능성 실리콘 성분인 PDMS와 불스원의 첨단 배합 기술을 적용해 한 번의 시공만으로도 탁월한 물방울 이탈 성능과 오염 방지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더불어 최고 수준의 방오 성능을 갖춰 각종 오염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하며 차량을 항상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해준다.
디테일링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 편의성 또한 대폭 향상됐다. 크림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으로 왁스를 손쉽게 도포할 수 있으며, 기존 고체왁스의 단점으로 꼽혔던 뻑뻑한 버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잔사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 한 번 시공으로 최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시원한 아이스 라벤더 컬러와 청량하고 상쾌한 아쿠아블루 향을 통해 감성적인 디테일링 경험을 선사한다.
◆금호타이어, 기아 'PV5'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금호타이어가 기아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인 '더 기아 PV5'에 신차용 타이어(OE)를 공급한다.
'PV5'는 기아의 첫 PBV 모델로 전동화 전용 플랫폼 e-GMPS를 기반으로 급속 충전 성능 확보로 안정적인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며 저상 플로어,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해 활용성을 높였다. PV5는 패신저, 카고, WAV(휠체어 접근 차량), 샤시캡 등 기본 모델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파생 차종 생산도 계획하고 있다.
PV5에 공급되는 금호타이어의 '크루젠(CRUGEN) EV HP71' (규격 : 215/65R 16)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SUV 전용 타이어인 '크루젠(CRUGEN)'의 명맥을 잇는 SUV 및 픽업트럭 전기차 특화 제품으로 한국, 유럽 등 다양한 지역의 수출용 차량에 공급한다.
크루젠 EV HP71은 전기차 특성에 맞게 연료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주행/마모 성능, 승차감까지 고려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이다. 전기차에서 요구하는 낮은 회전저항, 고하중 지지, 저소음, 고출력에 따른 순간 반응속도에 대응 가능한 성능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57호 주인공 선정
타이어뱅크가 매월 선정하는 행복프로젝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 57호 주인공을 선정했다.
18일 타이어뱅크에 따르면 이번 주인공은 충청남도 자율방범연합회 유한종 회장이다. 유 회장은 2002년 처음 부여군 자율 방범대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지금까지 23년여간 활동하며 야간 순찰, 지역 범죄 예방 캠페인, 청소년 선도 등을 활발히 전개했다.
이에 타이어 뱅크는 지난 17일 충남 부여군 부여읍에 위치한 타이어뱅크 서부여점을 찾아 유 회장에서 감사장을 전달했다.
유 회장은 "함께 고생해 온 자율방범대원들 덕분에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지역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웃사랑 실천릴레이'는 타이어뱅크가 창립 30주년이던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자치단체 및 관계 기관의 추천을 받아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단체나 개인에게 매월 감사장과 함께 타이어를 전달해 우리 사회를 위해 힘쓴 숨은 공로자를 응원하고 있다.
◆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달성
롯데렌터카가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단독 1위에 선정돼 11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국가 공인 고객만족도 지표다.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고객 만족 수준을 정량화해 품질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불평률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 6가지 평가 항목 전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불평제기 비율을 의미하는 고객 불평률은 2025년 업종 평균 대비 0.2%포인트(p) 낮은 0.4%로 나타났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는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며 소비자 경험 개선에 앞장서 온 노력이 11년 연속 NCSI 1위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모든 경영활동과 서비스를 개선하며 고객 친화적 소비자중심경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망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