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제과가 22년째 이어온 국악 후원 활동으로 전통음악 발전과 고객 소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단순한 문화 후원을 넘어 '국악으로 고객 행복을 만든다'는 예술경영 철학을 실천하며, 이를 기업의 핵심 전략으로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2004년 시작된 국내 최대 민간 국악공연 '창신제'는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수제천'을 주제로, 전통음악의 원형을 지키면서 현대적 감각을 더한 무대로 구성됐다. 크라운해태제과 임직원 100명이 직접 무대에 올라 대합창을 선보이는 등 기업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크라운해태제과의 국악 후원 규모는 지난 22년간 총 1000억원을 넘어섰다. 그동안 개최 및 후원한 국악 공연은 2000여 회, 누적 관객은 250만 명에 달한다. 국악관현악단과 청년 연희단을 운영하며 명인·명창뿐 아니라 차세대 국악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왔다.
윤영달 회장은 "과자를 만든다는 것은 꿈과 행복을 파는 일이며, 그 꿈을 나누는 예술이 바로 국악이었다"며 "국악을 통해 고객과 함께 숨 쉬고, 진정한 행복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창신제를 중심으로 한 국악 공연은 점주 및 영업사원을 초청하는 '고객 사은 무대'로 운영되며, 영업 현장의 신뢰 형성과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고 있다. 크라운해태제과는 향후에도 '법고창신' 정신 아래 전통을 지키며 새로운 예술적 시도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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